거제 아파트 누수 한두군데가 아니에요
안녕하세요.
거제누수박사 누수1번가 입니다.
오늘은 거제 장평의 한 아파트에서 물이 새고 있다는 연락을 받고 급히 출동을 하였는데요.
유선으로 확인한 결과 아파트 내부는 온통 습기로 가득차있고 복도에도 물이 흘러 나오고 있었는데요.
도착해 보니, 방 안은 온통 습기가 가득차 있었습니다.
아파트가 1층이었기 때문에 지하로는 다량의 물이 누수가 되고 있었는데요.
지하의 모습은 상당히 심각했습니다.
수도배관 누수탐지
아파트 관리소 직원분은 지하실에 물이 새는 부분을 보여 주시면서 물이 새는 곳이 두군데라고 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정확한 누수 지점 파악을 위해 배관에 누수 장비를 연결하고 누수탐지에 들어갔습니다. 온수배관에서 누수가 있는데요. 배관에 압력이 상당히 많이 빠져 나가고 있습니다.
가장 바닥이 많이 젖어있는 곳에 일차적으로 청음 누수 탐지를 해 보았는데요. 누수 징후가 없습니다.
이번 거제 누수 현장에서는 집주인 분께서 누수 지점을 빨리 찾아 주기를 원하셔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특수 가스를 이용해서 빠르게 탐지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세버린 사의 바이로텍 누수 탐지기가 동원이 되었습니다. 흡입식 가스 탐지기로 실내 및 외부 탐지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줍니다.
가스식 누수 탐지로 확인해 보니 보일러실 아래 쪽에서 누수 반응이 있습니다. 물론 가스 탐지는 참고 사항이기 때문에 다시 청음식 탐지기로 정밀 탐지를 해야 됩니다. 청음식 으로 확인한 결과 정환한 지점을 포인팅 했습니다.
1차 수리 추가 누수
이제 정말로 누수 위치가 맞는지 확인을 해 봐야 되는데요.
배관이 그리 깊이 묻혀 있지 않네요. 배관이 아주 복잡하게 모여 있고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배관이 한꺼번에 모여 있어서 수리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좁은 공간에 특화된 부속들과 튼튼한 부속을 사용해서 새 배관을 연결해 주었습니다.
수리 후 추가 누수가 있는지 확인을 하니, 또 누수가 있네요. 새는 양은 그리 많지 않는데요. 재탐지를 해 보니, 바로 그 옆에서 누수가 되고 있습니다. 새는 양이 많지 않아서 바로 옆까지 굴착을 해도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네요. 두번째 사진에서 거품이 나오는 모습이 보이시죠? 두번째 누수 지점 입니다.
추가로 수리를 하면서 오래된 PPC 배관 모두를 보일러 바로 아래까지 연결해 주었습니다.
모든 배관 수리를 하고 배관을 다시 보일러에 조립을 해 주었더니 보일러 연결부에서 누수가 되네요.
PPC 배관과 XL 배관은 겉보기에는 크기가 같은 것처럼 보이지만 미세하게 배관의 크기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PPC 를 XL 로 교체 했더니 연결 부속이 제대로 조여 주지를 못합니다. 연결 부속도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세군대를 수리하고 나니 추가 누수가 없어서 배관 수선 부위를 시멘트 몰탈로 마감을 해 드렸습니다.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누수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거제누수1번가에 연락 주시면 무료로 상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