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아파트 난방 배관 누수 강화마루가 충격!

이번에 소개해 드릴 현장은, 거제 상동 소재 아파트 입니다.

갑자기 아래층에서 물이 떨어진다는 연락을 받고 긴급히 방문을 해 드렸습니다.

방문을 드려서 무료 점검을 해 드렸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아래층은 작은방 천정이 온통 다 젖어 있었습니다.

천정 몰딩 누수

열화상 카메라로 검사를 해 보니, 천정 전체가 물이 먹었습니다.

열화상 카메라 검사

누수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러면, 이제 어디서 누수가 생겼는지 알아보아야 되겠죠?

윗층에서 냉온수 수도부터 검사를 했지만 수도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난방 배관 테스트에 들어갑니다. 검사를 해 보니, 난방 배관에서 누수가 되고 있습니다.

강화마루 누수탐지

이제 누수 의심 지점을 찾았으니 수리를 해야 됩니다.

그래서 강마루 일부를 굴착해서 배관을 확인하니… 배관 상태가 너무 충격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거의 1.5m 정도의 배관이 완전히 경화되어서 손으로 누르면 부스러 질 정도 입니다.

처참히 부서지는 엑셀 배관

취약한 배관 전체 수리를 위해 강마루를 길게 절단

이렇게 손상된 배관은 자재 보관을 잘못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자재 보관시 햇빛에 노출이 되면 처음에는 괜찮은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배관이 경화되어 손으로 눌러도 배관이 부서질 정도로 배관 상태가 심각해 집니다.

이런 경우, 지금 누수가 되는 지점 뿐만 아니라 취약한 배관 모두를 교체해 주어야 되는데요.

햇볓에 노출된 엑셀 배관 교체

하는수 없이 강마루를 길게 잘라내고 문제가 있는 엑셀 배관을 모두 교체 해 드렸습니다.

배관 교체 후 누가 누수가 있는지 확인해 보니 다행히도 추가 누수는 없습니다. 교체된 배관 및 배관 연결 부위도 이상이 없습니다.

이제 몰탈 미장 마감을 하고 완벽하게 마른 다음 마루를 수리하고 아래층 피해를 보상해 주면 됩니다.

배관 공압 테스트

일상생활배상 누수 보험 처리

다행히도 집주인 분께서 자가 거주 중이시고 일상생활책임배상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으시네요. 이런 경우는 아래집 수리비와 자기집 수리비 일부(누수 방지 비용)을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 받으실 수 있도록 서류를 만들어 드렸고, 아랫집 누수 피해도 복구할 수 있도록 해 드렸습니다.

누수탐지 전문 거제누수1번가

누수사고 보험처리

갑자기 아래층에서 물이 떨어진다는 연락을 받으면 너무나 당황스럽습니다.

대부분 내장 인테리어는 물을 먹으면 금방 곰팡이가 피면서 엄청난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만큼 복구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이렇게 누수 피해를 보상해 주는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은 보험료가 그리 비싸지 않으면서 최대 1억 까지 피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혹시 보험에 아직 가입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바로 가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보상을 받으시려면 집주인 분께서 자가로 직접 거주하는 중에 누수로 아래층에 피해를 주었다는 조건에 맞아야 됩니다.

누수문제 고민이나 상담은 저희 누수1번가 대표전화로 연락 주시거나 상담신청 폼을 작성해 주시면 엔지니어가 확인즉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수1번가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pdr8465

누수1번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바로가기: http://naver.me/GyezLE0c

최신글 보기

상담 신청

상담신청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 합니다. *

상담신청을 하시면 누수 엔지니어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누수탐지
관로탐지
배관내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