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및 문의

상담 및 문의

수도관 관로탐지

땅 속에 묻힌 수도배관 관로탐지

수도배관 관로탐지는 탐지 범위가 특히 넓거나 배관이 매립된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누수는 배관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배관이 없는 곳에서는 누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선행 관로탐지는 실제 누수탐지에 들어가는 노력과 시간 인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하지만 관로탐지에 사용되는 각종 장비들이 매우 고가 제품이기 때문에 관로탐지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수도배관 관로탐지 테크닉

국내외 에서는 다양한 재료와 관경의 배관을 혼용하고 있습니다. 배관의 재료를 크게 두가지로 나눈다면 금속 계열의 배관과 플라스틱 계열의 비금속 배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도 배관 관로탐지 및 위치 추적은 배관의 종류와 재질에 따라서 탐지 방법이 달라집니다. 배관의 종류에 따라서 전파를 사용하거나 음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한쪽이 월등이 좋다기 보다는 서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장 여건이나 상황에 따라서 적절한 방법을 적용하게 됩니다.

대부분 관로탐지는 옥외에서 이루어지게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실내에서도 관로탐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금속+비금속 수도배관 관로탐지 장비 보유

거제누수박사 누수1번가에서는 수도배관 관로탐지에 필요한 최첨단 탐사장비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업체들보다 더 정확하고 빠르게 누수 지점을 파악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고객님의 직접 간접적 누수 피해 비용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수도배관 내시경 검사와 병행하는 시너지

오수관보다 훨씬 더 작은 굵기의 수도배관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수도배관 내시경 검사와 관로탐지를 병행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누수지점 특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시공 스토리

누수탐지
관로탐지
배관내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