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및 문의

상담 및 문의

오수배관 관로탐지

하수구 문제 해결을 위한 오수배관 관로탐지

오수배관 관로탐지. 오수배관에 물리적인 문제가 생기면 하수구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거나 하수구가 자주 막힙니다. 그리고 결국은 오수가 넘칠 수 있습니다.

생길 수 있는 가장 흔한 물리적인 배관 문제는 배관 짓눌림 입니다. 배관이 지반과 함께 짓눌려서 폭이 좁아지는 경우 입니다. 이렇게 짓눌린 배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배관 깨짐으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생긴 하수구 배관은 자주 막힐 수 밖에 없는데요. 스프링이나 샤프트로 관통을 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다시 막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잦은 문제가 발생하면 많은 불편을 초래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하수구를 뚫을 때 사용하는 스프링 관통장비로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처럼 배관 막힘 문제는 많은 어려움을 초래하는데요. 어디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파악해야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이럴 때는 배관 내시경 검사로 문제의 배관을 파악하고, 오수배관 관로탐지 작업을 통해서 문제 배관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는 건물을 분할하거나 새로 오수 배수 시설을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필연적으로 배관이 지나가는 위치를 파악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배관 연장 공사를 위해서 입니다.

오수관로 관로탐지 작업은 배관내시경 검사와 병행해서 실시하는데요. 배관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기름 때 슬러지 같은 이물질이 끼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배관 고압세척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수관 고압세척 관련 시공 스토리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압세척으로 배관을 청소하면 처음 배관을 시공할 때와 동일한 상태로 배관이 깨끗해 집니다. 따라서 다시 막힐 걱정은 당분간 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하지만 배관이 물리적으로 파손되었을 경우는 이야기가 달라 집니다. 배관 짓눌림, 배관 파손, 나무 뿌리 침투로 인한 배관 파손, 배관과 부품 탈락 등의 물리적인 파손의 경우는 공사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배관이 물리적으로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굴착 공사로 문제 배관을 수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수관 관로탐지 이전에 먼저 배관의 상태를 확인 하는 것이 좋은데요. 배관내시경 검사를 통해서 그렇게 활 수 있습니다. 배관내시경 검사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배관 내시경 검사 항목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시공 스토리

누수탐지
관로탐지
배관내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