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및 문의

상담 및 문의

실내누수로 아래층 천정이 곰팡이

오래방치하면 큰 피해를 주는 실내누수

실내누수 피해는 오래 방치할 수록 더 커지게 되는데요. 대부분 아래층 천정에서 물이 떨어지거나 누수 흔적을 보고서 누수 사실을 인지하게 됩니다. 우리집 천정에서 물이 떨어지거나 아래집 천정에서 물이 떨어진다는 연락을 받으시면 너무나 당황스러운데요.

압력이 센 수도 배관에 누수가 되는 경우 아래층은 순식간에 물바다가 될 수 있습니다. 실내누수는 떨어지는 양이 적더라도 대부분 나무로 된 내부 인테리어를 부식시킵니다. 따라서 빠른 인지와 아래층/윗층 간의 빠른 의사 소통이 복구 비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에 더해서 빠른 누수탐지 및 누수복구 공사가 더 큰 피해를 막는데 필수 입니다.

실내 누수를 얼마 동안 방치하면 아래층 천정에서 벽면까지 누수가 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하면 바닥 까지 피해를 주게 됩니다. 만약 누수되는 위치 근처벽에 씽크대나 가전 제품이 설치되어 있다면 인접한 가구와 가전 제품도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망가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험회사에서는 누수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복구 비용으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빠른 수리와 복구는 추가 피해를 막아서 결국은 보험료 지급이 줄어들게 하기 때문 입니다.

정확한 실내누수 원인 확인은 필수!

누수가 발생했다면 수리에 앞서 누수의 정확한 원인 파악이 필수입니다. 누수의 원인은 크게 수도배관, 생활하수, 빗물 등이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독특한 지문이 있듯이 누수 현장도 현장마다 독특한 상황이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맡겨주세요.

정확한 누수원인 파악을 위해서 거제누수박사 누수1번가에서는 열화상카메라, 최신 누수탐지기 등을 입체적으로 활용합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으로 아래층 피해 보상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이 자가 건물이고 ‘일상 생활 책임 배상’에 가입되어 있으신가요? 대부분 운전자 보험이나 화재 보험 등에 ‘일상 생활 책임 배상’ 특약에 가입되어 있으신데요. 그런 경우 아래층의 피해는 보험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본인 세대 공사 금액은 전부는 아니라 하더라도 일부분 특히 피해 확산 방지 또는 피해 방지 목적으로 수리한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내 누수는 가능한 빨리 수리를 하시면 누수 피해 복구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방수층 손상으로 인한 실내누수

만약 누수탐지를 진행했지만 배관에는 누수 증상이 없다면 빗물누수나 생활하수 누수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빗물누수나 생활하수 누수는 먼저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한 다음 필요한 곳에 방수공사를 진행해야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수공사 섹션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시공 스토리

누수탐지
관로탐지
배관내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