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및 문의

상담 및 문의

배관내시경 검사

배관 내시경: 문제가 있는 배관 확인하는 방법

잦은 배관 문제는 배관 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다.

하수구가 자주 막히고 오수가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을 때 배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배관 문제는 여러가지인데요.

첫 설비업자가 배관 시공을 잘못했거나, 비용을 아끼려고 배관을 직접 손대면서 엉망으로 엉키게 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에 더해서, 처음에는 제대로 시공이 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지반 침하로 배관이 주저 않거나 첫 시공 후 되묻는 과정에서 배관 주위의 지반을 포크레인 등의 장비로 다지는 과정에서 배관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내시경 카메라로 배관 내부를 검사하면 눈으로 배관을 보는 것처럼 시원하게 배관 내부의 상태와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배관 내시경 장비와 위치 추적 테크닉

배관 내시경 카메라로 배관의 상태와 문제점을 시각적으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관에 오물이 탁하게 끼어 있는 경우 시야가 확보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어느정도 배관의 이물질이 빠지거나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 검사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내시경 카메라로 확인한 배관의 문제는 해당 지점을 정확하게 핀포인팅 한 후 배관에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저가형 내시경 카메라는 배관의 문제 지점을 추적 탐지하는 장비가 없습니다. 배관의 문제지점을 추적하지 못한다면 내시경 카메라로 확인해봐야 수리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배관 추적 기능이 지원되는 내시경 장비를 투입해야만 배관의 문제지점을 파악하고 그 위치를 추적해서 배관 문제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배관 내시경 장비는 고가 장비중 하나인데요. 최근에는 중국제품이 보급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사용의 편리성과 내구성은 미국제품을 따라오지는 못합니다. 이렇게 고가의 장비이지만 내시경 검사를 하는 배관의 환경은 매우 열악합니다. 항상 파손의 위험이 있고 실제로 현장에서 카메라 릴이 꺽인다던지 카메라가 파손되는 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배관 내시경 카메라 헤드 하나에 몇백만원 하는 장비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시경 릴도 케이블의 탄성과 길이에 따라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배관 문제 위치 추적 테크닉은 아래 손드 추적 테크닉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시공 스토리

누수탐지
관로탐지
배관내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