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및 문의

상담 및 문의

수도배관 내시경

소형 관경의 수도배관 내시경 검사

현장 여건에 따라서 수도배관 내시경 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배관의 손상부위나 연결 부위에 직접적인 접근이 어려운 경우 직경이 작은 수도 배관도 소형 내시경 카메라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카메라 검사의 장점은 수도관 내부의 파손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연결 부속의 종류와 위치를 비파괴 검사 확인이 가능 합니다.

혹독한 환경에서 탐사작업시 수도배관 내시경 검사는 직접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누수지점 확인 및 핀포인팅 시 신뢰할 만한 데이터를 누수탐지 엔지니어에게 제공해 줍니다.

자세한 누수탐지 테크닉은 아래 포트폴리오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도배관 내시경을 위한 초소형 카메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정용 수도 배관은 15A 배관 입니다. PB, XL, PPC, 동파이프 등 다양한 재질의 배관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규격은 저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실내 설치 배관의 내경은 12-18mm 내외입니다. 따라서 초소형 카메라가 아니면 수도배관 내시경 검사는 불가능 합니다.

내시경으로 확인한 문제 배관의 위치는 관로탐지로 해당 위치를 핀포인팅 할 수 있습니다.

  • 수도배관 내시경 검사는 여러가지 방해 요소가 작용합니다. 따라서 적용이 불가능한 현장이 존재하며, 해당 검사는 누수 문제 해결의 종착점은 아닙니다.

수도배관 관로탐지 테크닉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시공 스토리

누수탐지
관로탐지
배관내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