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및 문의

상담 및 문의

손드탐지지점굴착

손드추적 배관의 문제 지점 탐지

손드추적 작업은 손드 위치를 탐지하는 것인데요. 손드는 일정 대역의 주파수를 발신하는 조그마한 장치 입니다.

내시경 카메라로 배관의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긴 부분이 어디인지 모른다면 카메라 검사가 의미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손드라는 주파수 발신 장치를 내시경 카메라 헤드에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카메라 자체도 고가이지만, 손드 옵션도 상당히 고가 입니다. 손드만 있다고 손드추적 작업이 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손드를 추적할 수 있는 손드 탐지 장비도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내시경 검사 후 문제가 되는 위치를 찾아야 공사가 가능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손드와 손드 수신기를 이용하면 문제가 생긴 부분의 위치를 아주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배관 문제 지점 해결을 위한 공사 방법은 선택지가 거의 없는데요. 대부분 바닥을 파 내서 배관 문제를 수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거제누수박사 누수1번가는 현장 여건에 따라서 알맞은 해결책을 제공해 드립니다.

  • 손드가 장착된 내시경 카메라는 매우 고가 장비라서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손드(Sonde) 주파수 추적 테크닉

보통 손드는 고가의 최고급 내시경 카메라의 헤드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손드에서 주파수를 내보내면 주파수를 수신하는 수신기가 필요합니다. 저가형 수신기는 손드의 위치를 일정 부분 추적해 줍니다.

문제가 생긴 배관의 정확한 위치와 깊이 까지 측정해야 한다면 아주 고가의 수신기가 필요 합니다. 다중 복합 안테나로 손드 신호를 복합적으로 수신해서 위치 뿐 아니라 깊이 까지 측정하기 때문 입니다.

손드 위치 추적은 송신기에서 발신하는 전파로 2개의 극이 생기는데 그 양쪽 극을 추적합니다. 그리고 양 극 중간 부분을 측정하여 매우 정확한 탐지값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굴착을 해 보면 오차가 거의 없어 정확도가 매우 높습니다.

최신 시공 스토리

누수탐지
관로탐지
배관내시경